2024. 3. 8. 04:12ㆍ불교 기도
사시마지기도 Homeage to the Buddha
This is the offering ceremony performed around 10:11 a.m. The offerings of rice, incense, flowers, fruits, cake, tea, etc., are designed to give thanks and show our appreciation for having achieved peace of mind and acceptance of our existence. They also help us dedicate our minds to enriching the world around us.
정법계진언
Jung Bub Gae Jin Un
[[[옴남]]] (7번 또는 21번)
Om Nam (7 or 21 times)
예참 Ceremonial repentance
지심정례공양 삼계도사 사생자부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JiShimJungLyeGongYang SamGyeDoSa SaSengJaBu SiABonSaSukGaMoNiBul
지심정례공양 시방삼세 제망찰해 상주일체 불타야중
JiShimJungLyeGongYang SiBangSamSe JeMangChalHae SangJuIlChe BulTaYaJung
지심정례공양 시방삼세 제망찰해 상주일체 달마야중
JiShimJungLyeGongYang SiBangSamSe JeMangChalHae SangJuilChe DalMaYaJung
지심정례공양 대지문수 사리보살 대행보현보살 대비관세음보살
JiShimJungLyeGongYang DaeJiMunSu SariBoSal DaeHengBoHyunBoSal DaeBiGwanSeUemBoSal
대원본족 지장보살 마하살
DaeWonBonJon JiJangBoSal MaHaSal
지심정례공양 영산당시 수불부촉 십대제자 십육성 오백성 독수성내지
JiShimJungLyeGongYang YungSanDangSi SuBulBuChok SibDaeJeJa SibYukSung OBakSung DockSuSungNaeJi
천이백 제대아라한 무량자비성중
ChunEBak JeDaeARaHan MuLyangJaBiSungJung
지심정례공양 서건동진 급아해동 역대전등 제대조사
JiShimJungLyeGongYang SuGunDongJin GuemAHaeDong YukDaeJunDueng JeDaeJoSa
천하종사 일체미진수 제대선지식
ChunHaJongSa IlCheMiJinSu JeDaeSungJiSik
지심정례공양 시방삼세 제망찰해 상주일체 승가야중
JiShimJungLyeGongYang SiBangSamSe JeMangChalHae SangJuIlChe SuengGaYaJung
유원 무진삼보 대자대비 수차공양 명훈가피력
YuWon MuJinSamBo DaeJaDaeBi SuChaGongYang MyungHunGaPiLyuk
원공법계제중생 자타일시성불도
WonGongBubGyeJaeJungSang JaTaIlShiSungBulDo
정근 JungGuen
Praying to buddha and bodhisattva
This chant attempts to summon the forces of Buddha and Bodhisattva to give us the strength and stamina to overcome life's challenges.
석가모니불 정근
Praying for SukGaMoNi Buddha
나무 영산불멸 학수쌍종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석가모니불 석가모니불
Namu YoungSanBulMyeul HakSuSSangJon SiaBonSa SukGaMonibul SukGaMoniBul SukGaMoniBul
천상천하무여불 시방세계역무비 세간소유아진견
ChunSangChunHaMuYuBul ShiBangSaeGyeukMuBi SaeGanSoUAJinGyun
일체무유여불자 고아일심귀명정례
IlChaeMuUYuBulJa GoAiLShimGwiMyungJungLye
관세음보살 정근
Praying for Avalokitesuara Boddhisattra
나무 보문 시현 원력홍심 대자대비 구고구난
Namu Bomun ShiHyun WulLyukHongShim DaeJaDaeBi GuGoGuNan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GwanSaeUemBoSal GwanSaeUemBoSal GwanSaeUemBoSal
관세음보살 멸업장진언
GwanSaeUemBoSal MyulUpJangJinUn
[[[옴 아로늑게 사바하]]] (세번)
Om ALoNekGae SaBaHa (3 times)
구족신통력 광수지방편 시방제국토 무찰불현신 고아일심귀명정례
GuJokShinTongLyuk GwangSuJiBangPyun ShiBangJaeGukTo MuChalBulHyunShin GoAiLShimGwiMyungJungLye
지장보살 정근
Praying for Ksitigarbha Boodhisattua
나무 남방화주 고혼천도 대원본존
NaMu NamBangHwaJu GohonChunDo DaeWonBonJon
지장보살 지장보살 지장보살
JiJangBoSal JiJangBoSal JiJangBoSal
지장보살 멸정업다라니
JiJangBoSal MyulJungUpDaLaNi
[[[옴 바라 마니다니 사바하]]] (세번)
Om Bala Manidani Sabaha
지장대성위신력 항하사겁설난진 견문첨례일념간
JijanggaeSungWeShinLyuk HangHaSaGupSulNanJin GyunMunChumLyeIlLyumGan
이익인천무량사 고아일심귀명정례
EikInChunMuLyangSa GoAilShimGwiMyungJungLye
신중단
Shin Jung Dan
중단퇴공
JungDanTaeGong
이차청정향운공 봉헌옹호화엄성중전 감찰재자건간심 원수애납수
EchaChungJungHyangUnGong BongHunOngHoHwaUmSungJungJun GamChalJaeJaGunGanShim WonSuAeNapSu
원수애납수 원수자비애납수
WonSuAeNapSu WonSuJaBiAeNapSu
지심정례공양 진법계 허공계 화엄회상 욕색제천중
JiShimJungLyeGongYang JinBupGae HuGongGye HwaUmHwaeSang YokSekjaeChunJung
지심정례공양 진법계 허공계 화엄회상 팔부사왕중
JiShimJungLyeGongYang JinBupGae HuGonGae HwaUmHwaeSang PalBuSaWangJung
지심정례공양 진법계 허공계 화엄회상 일체호법 선신 여기등중
JiShimJungLyeGongYang JinBupGae HuGongGae HwaUmHwaeSang IlCheHoBup SunShin YungGiDuengJung
유원 신중자비 옹호도량 실개수공발보리 시작불사도중생
YuWon ShinJungJaBi OngHoDoLyang ShilGaeSuGongBalBoLi ShiJakBulSaDoJungSaeng
불설소재길상다라니 (모든 중생의 재액을 소멸하여주시기 위해 부처님께서 설하신 진언)
BulSulSoJaeGilSangDaLaNi (The Buddha's mantra to extinguish the ashes of all sentient beings)
[[[나모 사만다 못다남 아바라지 하다사 사나남 다냐타 옴 카카 카혜 카혜 훔 훔 아바라 아바라 바라 아바라 바라 아바라 지따지따 지리 지리 빠다 빠다 선지가 시리예 사바하]]] (3번)
[[[NaMo SaManDa MokDaNam ABaLaJi HaDaSa SaNaNam DaNyaTa Om CaCa CaHye CaHye Hoom Hoom ABaLa ABaLa BaLa ABaLa ALa ABaLa JiDdAJDda JiLi JiLi BbADa BbADa SunJiGa SiLiYe SaBaHa]]] (3 times)
신중단 정근
나물 금강회상 화엄성중 화엄성중 화엄성중
화엄성중혜감명 사주인사일념지 애민중생여적자 시고아금공경례
마하반야바라밀다심경
관자재보살 행심반야바라밀다시 조견오온개공도 일체고액 사리자 색불이공 공불이색 색즉시공 공즉시색 수상행식 역부여시 사리자 시제법공상 불생불멸 불구부정 부증불감 시고 공중무색 무수상핵식 무안이비설신의 무색성향미촉법 무안계 내지 무의식계 무무명 역무무명진 내지 무노사 역무노사진 무고집멸도 무지 역무득 이무소득고 보리살타의 반야바라밀다고 심무가애무가애고 무유공포 원리전도몽상 구경열반 삼세제불의 반야바라밀다 고득아뇩다라삼먁삼보리 고지반야바라밀다 시대신주 시대명주 시무상주 시무등등주 능제일체고 진실불허 고설반야바라밀다주 즉설주왈
[[[아제아제 바라아제 바라승아제 모지 사바하]]] (3번)
화엄경 약찬게
대방관불화엄경 용수보살약찬게 나무화장세계해 비로자나진법신 현재설법노사나 석가모니제여래 과거현재미래세
시방일체제대성 근봅화엄전법륜 해인삼매세력고 보현보살제대중 집금강신신중신 족행신중도량신 주성신중주지신
주산신중주림신 주약신중주가신 주하신중주해신 주수신중주화신 주풍신중주공신 주방신중주야신 주주신중아수라
가루라왕긴나라 마후라가야차왕 제대용왕구반다 건달바왕월천자 일천자중도리천 야마천왕도솔천 화락천왕타화천
대범천왕광음천 변정천왕광과천 대자재왕불가설 보현문수대보살 법혜공덕금강당 금강장급금강혜 광염당급수미당
대덕성문사리자 급여비구해각등 우바새장우바이 선재동자동남녀 기수무량불가설 선재동자선지식 문수사리최제일
광명각품문명품 정해현수수미정 수미정상게찬품 보살십주범행품 발심공덕명법품 불승야마천궁품 야마천궁게찬품
십행품여무진장 불승도솔천궁품 도솔천궁게찬품 십회향급십지품 십정십통십인품 아승지품여수량 보살주처불부사
여래십신상해품 여래수호공덕품 보현행급여래출 이세간품입법계 시위십만게송경 삼십구품원만교 풍송차경신수지
초발심시변정각 안좌여시국토해 시명비로자나불
광명진언
KwangMyungJinUn
[[[옴 아모카 바이로차나 마하무드라 마니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릇타야 훔]]] (7번 또는 21번)
법성게
법성원융무이상 제법부동본래적 무명무상절일체 증지소지비여경 진성심심극미묘 불수자성수연성
일중일체다중일 일즉일체다즉일 일미진중함시방 일체진중역여시 무량원겁즉일념 일념즉시무량겁
구세십세화상즉 잉불잡란격별성 초발심시변정각 생사열반상공화 이사명연무분별 십불보현대인경
능인해인삼매중 번출여의부사의 우보익생만허공 중생수기득이익 시고행자환본제 파식망상필부득
무연선교착여의 귀가수분득자량 이다라니무진보 장엄법계실보전 궁좌실제중도상 구래부동명위불
한글 법성게
법의성품원융하여 두모습이 원래없고 모든법은 부동하여 본래부터 고요하며 이름없고 모습없어 모든 것이 끊어졌고 증지소지 깨달음은 다른경계 아니로다 참된성품 깊고깊어 미묘하고 지극하여 자기성품 지키잖고 연을 따라 이루었네 하나속에 일체이고 일체속에 하나이며 하나바로 일체이고 일체바로 하나이네 작은티끌 하나속에 시방세계 머금었고 일체모든 티끌속에 하나하나 그러하네 한량없는 오랜 시간 찰나생각 다름없고 찰나순간 한생각이 한량없는 시간이니 구세십세 서로겹쳐 어루러져 돌아가도 혼란하지 아니하고 따로따로 이뤄졌네 초발심의 그 순간에 바른깨침 바로얻고 생과죽음 열반세계 항상서로 함께하네 이치현상 명연하여 분별할수 없음이나 열부처님 보현보살 대성인의 경계일세 부처님의 해인삼매 자재하게 들어가서 불가사의 여의주를 마음대로 드러내니 중생 위한 보배비가 온허공에 가득하여 중생들은 그릇대로 모두이익 얻게되네 그러므로 수행자가 본래자리 돌아갈제 망상심을 수잖으면 그자리에 못가리니 분별없는 좋은방편 마음대로 구사하고 본래집에 돌아갈제 분수따라 자량얻네 신령스런 다라니의 한량없는 보배로써 온법계를 장엄하여 보배궁전 이루어져 진여실상 중도자리 오롯하게 앉았으니 옛적부터 동함없이 부처라고 이름하네.
무상계
부 무상계자는 입열반지요문이요 월고해지자항이라 시고로 일체제불이 인차계고로 이입열반하시고 일체중생도 인차계고로 이도고해하나니 영가시여 여금일에 형탈근진하고 영식독로하야 수불 무상정계하니 하행여야아 영가시여 겁화통연에 대천구괴하고 수미거해도 마멸무여어든 하황차신의 생로병사와 우비고뇌는 닝여원위아 영가시여 발모조치와 피육근골과 수뇌구색은 개귀어지하고 타체농혈과 진액연말과 담누정기와 대소변리는 개귀어수하고 난기는 귀하하고 동전은 귀풍하야 사대각리하면 금일망신이 당재하처오 영가시여 사대허가하야 비가애석이라 여종무시이래로 지우금일히 무명연행하고 행연식하고 식연명색하고 명색연육입하고 육입연촉하고 촉연수하고 수연애하고 애연취하고 취연유하고 유연생하며 생연노사우비고뇌하나니 무명멸즉행멸하고 행멸즉식멸하고 식멸즉명 색멸하고 명색멸즉육입멸하고 육입멸즉취멸하고 취멸즉유멸하고 유멸즉생멸하고 생멸즉노사우 비고뇌멸하나니라
제법종본래로 상자적멸상이니 불자해도이하면 내세득작불하며 제행이 무상이라 시생멸법이니 생멸멸이하면 적멸위락이니라 귀의불타계하고 귀의달마계하고 귀의승가계아니라
나무과거보승여래 응공 정변지 명행족 선서세간해 무상사 조어장부 천인사 불 세존이니라
영가시여 탈각오음각루자하야 영식독로하야 수불 무상정계하니 기불쾌재며 기불쾌재아 천당불찰에 수념왕생하리니 쾌활쾌활이로다
서래조의최당당하니 자정기심성본향이로다
묘체담연무처소언마는 산하대지현진광이로다
한글 무상계
무상계는 열반으로 들어가는 요긴한문 고통바다 건너가는 자비는 배입니다
부처님도 이계로써 열반에 드셨고 중생들도 이계로써 고통바다 건너나니 영가시여 이제몸과 마음놓아 버리고 신령스런 마음자리 분명하게 드러내어 부처님의 가장높은 청정계를 받으시니 이런다행 언제어디 다시라도 있으리까
영가시여 겁의불길 타오르면 대천세계 무너지고 수미산도 닳아지고 저바다도 마르거늘 나고늙고 병이들어 죽는일과 근심걱정 슬픔고뇌 그한가지 어찌남아 있으리까
영가시여 살과뼈와 팔과다리 흙으로- 돌아가고 침과눈물 피와땀은 물기로- 돌가가며 따스하던 몸의온기 불기로- 돌아가고 움직이던 기운-은 바람으로 돌아가서 사대요소 제각기로 흩어지고 흩어지니 영가몸이 이제어디 있다고 하오니까.
영가시여 흙과물과 불과바람 사대요소 이루어진 영가의몸 헛되고도 거짓된 것이오니 애석해할 이유하나 없습니다.
영가시여 시작없는 옛적부터 오늘날에 이르도록 무명으로 말미암아 행업이 생기고 행업으로 말미암아 식-이 생기며 식으로 말미암아 명색이 생기고 명색으로 말미암아 육입이 생기며 육입으로 말미암아 감촉이 생기고 감촉으로 말미암아 느낌이 생기며 느낌으로 말미암아 애착이 생기고 애착으로 말미암아 집착이 생기며 집착으로 말미암아 존재가 생기고 존재로 말미암아 태어남 생기며 남으로써 늙고죽고 슬픔고뇌 생겨나네.
그러므로
무명이- 사라지면 행업이 사라지고 행업이- 사라지면 식-이 사라지며 식-이 사라지면 명색이 사라지고 명색이 사라지면 육입이 사라지며 육입이 사라지면 감촉이 사라지고 감촉이 사라지면 느낌이 사라지며 느낌이 사라지면 애착이 사라지고 애착이 사라지면 집착이 사라지며 집착이 사라지면 존재가 사라지고 존재가 사라지면 태어남 사라지며 태어남이 사라지면 늙고죽고 슬픔고뇌 사라지네.
모든현상 본래부터 적멸하니 불자들이 그도리를 잘행하면 오는세상 누구든지 부처되리.
이세상의 모든것은 끊임없이 변함이니 순간순간 생겨나서 사라지는 모습일세 생겨나고 사라짐도 인연다해 없어지면 그자리가 다름아닌 분명한 극락일세 불보의 청정계에 귀의-하소서 법보의 청정계에 귀의-하소서 승보의 청정계에 귀의-하소서
과거세의 뛰어난 여래이신 응공정변지 명행족 선-서 세간해 무상사 조어장부 천인사 불세존께 귀명합니다
영가시여 헛것으로 이루어진 허망한몸 훌훌벗고 신령스런 마음자리 뚜렷하게 드러내어 부처님의 가장높은 청정계를 받았으니 이-어찌 다행하고 다행하지 아니하며 천당극락 마음대로 왕생하게 되었으니 명랑하고 유쾌하고 쾌활하지 않으리까 달마조사 오신뜻이 너무나도 당당하니 본래맑은 마은자리 자성의- 고향이라 묘한본체 맑디맑아 일정처소 없건마는 산하대지 모든것이 청정법신 그대로네.
영가시어
spiritual decedent
영가시여 저희들이 일심으로 염불하니 무명업장 소멸하고 반야지혜 드러내어 생사고해 벗어나서 해탈열반 성취하사 극락
Spiritual decedents, as we worshiped with one heart, we eliminate all our sins, reveal our wisdom, reveal our life, and
왕생 하시옵고 모두성불 하옵소서 사대육신 허망하여 결국에는 사라지니 이육신에 집착말고 참된도리 깨달으면 모든고통
death, achieve Nirvana, achieve life and death, die, and eventually disappears. So, if you realize the truth, don't stick to
벗어나서 부처님을 친견하리 살아생전 애착하던 사대육신 무엇인고 한순간에 숨거두니 주인없는 목석일세 인연따라 모인
the physical god, but if you escape from all the pain and see the truth, you will live with your knowledge, and hide in
것은 인연따라 흩어지니 태어남도 인연이요 돌아감도 인연이라 그무엇을 애착하고 그무엇을 슬퍼하랴 몸뚱이를 가진자는
a moment. It is an ownerless wooden stone. Gathering according to a relationship is scattered according to a relationship.
그림자가 따르듯이 일생동안 살다보면 죄없다고 말못하리 죄의실체 본래없어 마음따라 생기나니 마음씀이 없어질때 죄업
It is a fate. What are you attached to, and what are you sad about? Those who have body parts can't be said to be sinful
역시 사라지네 죄란생각 없어지고 마음또한 텅비워서 무념처에 도달하면 참회했다 말하리라 한마음이 청정하면 온세계가
if you live your whole life, as the shadow suggests. When your mind disappears, your sin will also disappear. Your mind
청정하니 모든업장 참회하여 청정으로 돌아가면 영가님이 가시는길 광명으로 가득하리 가시는길 천리만리 극락정토 어디
is empty, and you will repent when you reach a place of thoughtlessness. If your heart is clean, the whole world will be
인가 번뇌망상 없어진곳 그자리가 극락이니 삼독심을 버리고서 부처님께 귀의하면 무명업장 벗어나서 극락세계 왕생하리
clean. You will be filled with light if you repent of all businesses and return to cleanliness. Where is the place where
제행은 무상이요 생-자는 필멸이라 태어났다 죽는것은 모든생명 이치이니 임금으로 태어나서 온천하를 호령해도 결국에는
the defilement disappeared is paradise, so if you abandon your mind and return to the Buddha, you will leave the
죽는것을 영가님은 모르는가 영가시여 어디에서 이세상에 어셨다가 가신다니 가시는곳 어디인줄 아시는가 태어났다 죽는
unknown place and return to the unknown place. If you return to the Buddha, you will be free to pray for the world of
것은 중생계의 흐름이라 이곳에서 가시면은 저세상에 태어나니 오는듯이 가시옵고 가는듯이 오신다면 이육신의 마지막을
paradise Life and death are the reason for all lives. Do you not know that the spirituals are born as kings and die even if
걱정할것 없잖은가 일가친척 많이있고 부귀영화 높았어도 죽는길엔 누구하나 힘이되지 못한다네 맺고쌓은 모든감정 가시
you command the hot spring river? Do you know where they lived in this world and where they went? Dying is the trend
는길 짐되오니 염불하는 인연으로 남김없이 놓으소서 미웠던일 용서하고 탐욕심을 버려야만 청정하신 마음으로 불국정토
of the world. If you go from here to there, you will not have to worry about the end of this body. There are many relatives
가시리라 삿된마음 멀리하고 미혹함을 벗어나야 반야지혜 이루시고 왕생극락 하오리다 본마음은 고요하여 옛과지금 없다
and no one will be able to die even if the wealth and wealth are high. All the feelings you have accumulated will be on
하니 태어남은 무엇이고 돌아감은 무엇인가 부처님이 관밖으로 양쪽발을 보이셨고 달마대사 총령으로 짚신한짝 갖고갔네
your way. Forgive the hate and give up the greed of the Buddha with a clean heart. It would be best if you got out of the temptation.
이와같은 높은도리 영가님이 깨달으면 생과사를 넘었거늘 그무엇을 슬퍼하랴 뜬구름이 모였다가 흩어짐이 인연이듯 중생
The heart is still, so what is birth and what is turning around? The Buddha showed both feet outside the coffin and took
들의 생과사도 인연따라 나타나니 좋은인연 간직하고 나쁜인연 버리시면 이다음에 태어날때 좋은인연 만나리라 사대육신
care of it as the commander-in-chief of the Dharma. As the clouds are gathered and scattered, the life and death of the
흩어지고 업식만을 가져가니 탐욕심을 버리시고 미움또한 거두시며 사견마저 버리시어 청정해진 마음으로 부처님의 품에
commoners will also appear together. So keep it and throw it away. You will meet it the next time you are born. You will meet
안겨 왕생극락 하옵소서 돌고도는 생사윤회 자기업을 따르오니 오고감을 슬퍼말고 환희로써 발심하여 무명업장 밝히시면
it next time you are born. You will be born. You will be scattered, and you will be scattered, and you will get rid of your
무거운짐 모두벗고 삼악도를 뛰어넘어 극락세계 가오리라 이세상에 처음올때 영가님은 누구셨고 사바일생 마치시고 가시
greed, collect your hatred, and give up your thoughts with a clean heart, we follow the life-and-death reincarnation of the
는이 누구신가 물이얼어 얼음되고 얼음녹아 물이되듯 이세상의 삶과죽음 물과얼음 같사오니 육친으로 맺은정을 가벼웁게
Buddha, so don't be sad, but if you reveal your unknown business with joy, you will take off all your heavy luggage and
거두시고 청정해진 업식으로 극락왕생 하옵소서 영가시여 사바일생 다마치는 임종시에 지은죄업 남김없이 부처님께 참회
jump over Samakdo to reveal your unknown business. Who was the spirit when you first came to this world, and who
하고 한순간도 잊지않고 부처님을 생각하면 가고오는 곳곳마다 그대로가 극락이니 첩첩쌓인 푸른산은 부처님의 도량이요
finished your Sabail life? Water freezes, melts, and turns into water, life, death, and ice. With a
맑은하늘 흰구름은 부처님의 발자취며 뭇생명의 노래소리 부처님의 설법이고 대자연의 고요함은 부처님의 마음이니 불심
clean business, you will be born in paradise. If you repent to the Buddha without forgetting a moment and think of thev
으로 바라보면 온세상이 불국토요 범부들의 마음에는 불국토가 사바로다 애착하던 사바일생 하루밤의 꿈과같고 나다너다
Buddha, everywhere you go, you will be in paradise. The clear sky and white clouds are in the footsteps of the Buddha,
모드분별 본래부터 공이거니 빈손으로 오셨다가 빈손으로 가시거니 그 무엇에 얽매여서 극락왕생 못하시나 지옥세계 무너
the singing voice of life, the Buddha's heart, and the quietness of Mother Nature is the Buddha's heart. It is like a dream
지고 맺은원결 풀어지며 아미타불 극락세계 상품상생 하옵소서
Of a Sabail life, which was attached to the mind of the Buddha. You will come from the beginning with empty hands and empty hands, and you will be bound by what makes you go to heaven, and the hell world will collapse and be broken.
아미타불 본심미묘 진언
[[[다냐타 옴 아리다라 사바하]]] (3번)
관세음보살 멸업장 진언
[[[옴 아로늑게 사바하]]] (3번)
지장보살 멸 정업 진언
[[[옴 바라마니 다니 사바하]]] (3번)
불설 왕생정토진언
[[[나무 아비다바야 다타가다야 다디야타 아미리도 바비 아미리다 싣담바비
아미리다 비가란제 아미리다 비가란다 가미니 가가나 깃다가래 사바하]] (3번)
광명진언
[[[옴 아모가 바이로차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 바릍타야 훔]]] (3번)
대방광불화엄경 (3번)
약인욕요지 삼세일체불 응관법계성 일체유심조
파지옥진언
[[[옴 가라지야 사바하]]] (3번)
해원결진언
[[[옴 삼다라 가닥 사바한]]] (3번)
상품상생진언
[[[옴 마니다니 훔훔 바탁 사바하]]] (3번)
상품상생진언
[[[옴 마니다니 훔훔 바탁 사바하]]] (3번)
저희들이 지성으로 합장하고 머리숙여 부처님께 원하오니 대자비를 내리시어 금일영가 극락왕생 하시도록 굽어살펴 주옵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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